반응형

필자도 아직 초보에 지나지 않지만, 조금만 검색해보면 직접 경험하고 사용할 수 있는 템플릿들이 많이 있습니다. 영상 제작에 있어 전문가가 아니라면, 템플릿이나 이미 제작되어있는 것을 활용을 많이 하는데요. 저도 마찬가지로 이런 무료 템플릿을 사용합니다. 그러나, 템플릿을 수정할 수 있는 정도는 되어야 사용이 가능하겠죠? 오늘은 프리미어 프로에 적용되는 템플릿을 공유합니다. 사이트 회원가입 없이 정말 간단하게 사용할 수 있는 것이라 불편함은 없을 것으로 보입니다. 그리고 유튜브에서도 많이 나오는데요. 영상과 함께 다운로드할 수 있는 부분도 공유하겠습니다.

 

프리미어 프로 템플릿 무료 다운로드

유튜브를 운영하고 있는 편집하는 여자님의 자료입니다. 이 영상에는 기본적으로 알아야 할 참신한 내용들이 많이 있어서 초보분들께 많은 도움이 되는 영상이기도 합니다. 저도 이 분 영상 보고 많이 배웠어요. 특히 마블 인트로가 압권이었죠. 프리미어 프로 2020 버전 이상에서만 사용이 가능하다고 하니 참고 바랍니다.

 

프리미엄 프로 모션 템플릿

모션 템플릿 10종 다운로드
편집하는 여자님 영상
위 파일은 하나씩 설치하면 귀찮니즘이 발동해요. 압축을 푼 폴더를 선택하셔서 직접 Essential Graphics > Browse로 드래그 드롭하셔도 됩니다.

 

프리미어 프로 폰트

이 폰트는 상업적으로 사용이 가능해 누구나 다운로드 및 수정을 할 수 있습니다. 너무 고마운 사이트가 아닐 수 없습니다. 여기로 들어가시면, 많은 폰트들이 기다리고 있어요.

 

눈누 - 상업용 무료한글폰트 사이트

상업적으로 이용할 수 있는 무료 한글 폰트를 모아 놓은 사이트 눈누

noonnu.cc

 

오늘 이 글을 작성하면서 수많은 유튜브 채널과 사이트를 둘러보았지만, 이 만큼 깔끔하게 정리되어 있고, 누구나 편하게 사용할 수 있는 자막 템플릿을 알려드리겠습니다. 먼저 이 분은 김나눔이라는 필명으로 유튜브를 운영하시는데요. 우리가 원하는 그런 자막들이 모두 존재한다 생각하시면 됩니다. 그리고, 템플릿 제작을 위해 많은 노력을 하시는 거 같아 저도 기분이 좋아지네요. 이번 자막 템플릿이 끝이 아닌 하나씩 설명해가며 영상과 템플릿을 다운로드할 수 있는 방법들을 알려드리겠습니다. 먼저 나눔 채널에서 가장 인기 있는 자막 템플릿입니다.

 

프리미어 프로 자막 템플릿 23종

 

영상을 보시면 아시겠지만, 감성이 뿜뿜 생겨나는 거 같죠? 영상 첫 장면에 자막 템플릿 23종이 썸네일로 잘 나와있습니다. 한눈에 봐도 감성이 느껴지시죠?^^

위 자막 템플릿뿐만 아니라 다른 종류의 자막 템플릿이 많이 있으니 꼭 채널 방문바랍니다.

 

나눔님 채널에 들어가시면 상세히 나와있으니 저는 간략하게 소개하는 걸로 할게요. 모든 자료에는 암호화가 되어 있습니다. 그리고, 몇 가지 규칙도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. 암호 확인하는 방법과 규칙, 그리고 다운로드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.

 

작업 프로그램 : 프리미엄 프로 CC2021, 2020(한글판)

다운로드 파일 : MOGRT 100종 + PNG (스티커 2종) => 다운로드 경로

 

 

암호 확인 방법과 규칙 설명 확인하기

 

- 나눔 채널의 템플릿은 상업적 사용이 가능한 무료 템플릿으로 출처 표기 또한 자유롭다.

- 암호 확인은 영상에서 확인 가능함

- 암호는 영상 시청 시 특정 구간에서 보이게 된다. 여기서 영상을 스킵하면 암호는 보이지 않는다.

- 암호는 2개로 나눠져 있으며, 첫 번째 암호는 (예시) nanuum11** / 두 번째 암호는 nanum**11

- 위 암호 두 개가 합쳐져서 하나의 암호가 된다. (예시) nanuum1111

- 암호는 오른쪽 상단에 위치하며, 약 6초간 보인다.

- 자막 템플릿 자료는 각 영상채널마다 다운로드할 수 있으니 참고.

 

첫 번째 암호 영상

두 번째 암호 영상

 

이렇게 암호를 확인하게 되면 압축되어 있는 파일을 풀 수가 있습니다. 채널에 들어가도 이런 암호 문제로 인해 오해하시는 분들이 많은 거 같아 설명드렸어요. 반드시 영상을 끝까지 시청하시고 암호 확인하시기 바랍니다.

 

혹시라도 영상과 암호에 대해 궁금하신

사항이 있으시다면 아래 FAQ로 문의하시면 친절히 답변해주시는 거 같아요.

 

영상과 암호에 대한 궁금증은 여기로

 

그리고, 이 모든 자료와 나눔님의 정성은 재능기부로 이루어지고 있으니 채널에 가시면 꼭 구독과 좋아요. 많이 눌러주세요. 아!!! 나눔님 채널과 저는 아무런 연관성이 존재하지 않음을 말씀드립니다. 좋은 자료를 공유할 수 있게 해 주신 김나눔 님께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.

  •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
  •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
  • 페이스북 공유하기
  •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